스포츠관련 광고효과에 관한 연구결과의 정리·종합분석
단국대학교 | 178 pages| 2007.02.01| 파일형태 :
조회 1772 다운로드 14
자료요약
이 연구에서는 스포츠관련 광고 중 스포츠스타모델과 비스포츠스타모델간의 광고모델 유형에 따른 광고효과의 차이를 분석한 연구결과를 정리 · 종합 하고자 하였다. 이 연구는 메타분석법을 이용하여 실제적 유의성 검정의 차이를 나타내고자 하였다. 또한 일치되지 않았던 연구결과를 일반화하고자 하였으며, 후속 연구를 수행하는 데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에 그 목적이 있다. 이러한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1988년부터 2003년 현재까지의 학위논문 및 학술지에서 스포츠관련 광고모델 유형에 따라 광고효과를 측정한 선행연구 55편, 연구문제에 따른 206개의 연구사례를 대상으로 하였다.
광고모델 스포츠관련 광고 스포츠스타모델 공중파 TV 방송사 광고비 메타분석 스포츠스타모델
저작권 안내 및 사용범위와 규정
  •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, 무단 전재, 배포는 법적으로 "금지되어" 있습니다.
  • 저작권 침해,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하단의 “고객센터”를 이용해주세요.
  • 기타는 저작물의 등록자가 정하는 사용 범위와 규정에 준합니다.
  • 위 자료는 단국대학교 가 저작권을 관리하고 있습니다.